티스토리 뷰

요즘 집에만 있다 보니 홈트레이닝을 하는 사람이 많아졌습니다. 자연스럽게 단백질 파운더에 대해 관심을 갖게 되는데요. 그중에서 저체중으로 고생하는 분들이 많이 드시는 '칼로리 몬스터' 부작용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완벽하게 정리했으니 이 포스팅만 보시면 한 번에 부작용에 대해 아실 것입니다.

 

칼로리 몬스터 부작용 및 가격, 복용법 소개하는 글입니다.

글의 순서는 아래와 같습니다.

 

저체중이 지속 되는 이유

실질적으로 전체 인구 중 6%에 달하는 사람들이 저체중과 왜소증으로 인해 스트레스를 받는다는 연구 결과가 발표되었습니다.

 

아무리 먹어도 살이 찌지 않는 사실이 어떻게 보면 축복으로 느껴질 수도 있겠지만 저체중과 왜소증을 겪고 있는 당사자들은 우울증까지 겪을 수 있다고 합니다.

 

보통 저체중 환자들의 경우 위장이 작고 소화흡수능력이 일반인보다 떨어지기 때문에 본인은 많이 먹는다 생각해도 실제 흡수되는 칼로리는 적다는 것이 학계에서 말하는 근본적인 원인입니다.

 

 

멸치 탈출제, 체중 증가 보충제 등 다양한 수식어가 작용하여 불리는 칼로리 몬스터는 이러한 점을 고려해 체내 흡수율이 가장 높은 탄수화물과 단백질 분말인 올리고당, 가수 분해 단백질, 저분자 아미노산을 모두 합하여 최종 흡수 칼로리가 최대치가 되도록 제조된 식품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아마 칼로리 몬스터를 가장 저렴하게 구매하는 곳을 많이 궁금해하는데 이러한 단백질 파우더는 짝퉁이 굉장히 많기 때문에 공식 홈페이지에 구매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괜히 저렴하게 먹으려다가 효과도 못보는 것이 뻔하기 때문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칼로리 몬스터 공식 홈페이지에서 구매하시길 바랍니다.

 

[칼로리 몬스터 공식 스마트 스토어 바로가기]

 

 

또한 비슷한 용도로 쓰이는 저가 탄수화물인 말토덱스트린을 사용하지 않으면서 탄수화물 단백질 비율을 6:4로 유지하여 영양을 균형 있게 섭취할 수 있다는 이점도 판매력 향상의 큰 이유로 뽑을 수 있습니다. 

 

칼로리 몬스터 부작용

대표적인 부작으로는 여드름과 설사가 있습니다. 그렇다면 이러한 부작용의 원인과 해결방법은 무엇일까요? 지금부터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원인 : 유당불내증

흔히 단백질 보충제를 먹고 여드름과 설사를 경험해 보신 적이 있으실 겁니다. 이러한 증상은 대부분 유당불내증을 앓고 계신 분들로 간주할 수 있습니다.

 

유당불내증이란 우유를 소화해내지 못하는 증상으로, 이 증상은 보통 서양인보다 동양인에게 많이 발생하는 증상으로 한국인의 경우 75% 이상이 유당불내증을 앓고 있기 때문에 유독 보충제 관련 부작용 사례가 매우 많습니다.

 

소장의 유당분해효소인 락타아제의 기능이 제대로 활성화되지 않아 체내로 들어온 유당이 분해, 흡수하지 못한 채 대장으로 흘러 들어가면서 발생하게 됩니다.

 

이때 대장에 흘러들어온 유당을 분해하는 과정에서 가스가 발생하게 되고, 나아가 방귀, 설사, 복부 팽만감, 복통, 피부 트러블 등의 현상이 찾아오게 됩니다.

 

해결방법 : 우유 자주 마시기

 

이를 해결하기 위한 방법으로는 자신이 유당불내증이 있을경우 우유를 조금씩 자주 마셔주는 방법을 추천드립니다. 우유 또한 유당 성분이 포함되어 있기에 과하게 마실 경우 과부하가 걸려 유당불내증 증상이 강하게 나타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적은 양의 우유를 조금씩 나눠서 섭취해준다면 위장에 자극이 되지 않으면서 장내 내성이 생겨 유당불내증을 어느 정도 극복할 수 있습니다.

 

당뇨병을 유발할 수 있는 보충제

 

시중에서 판매되는 제품 중 단백질 보충제 탄수화물 성분을 자세히 보시면 말토덱스트린이라는 성분이 첨가된 것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말토덱스트린 성분이 함유된 양이 많으면 많을수록 질이 매우 나쁜 탄수화물로 간주할 수 있으며, GI 수치가 무려 97 정도 되기 때문에 지속적인 섭취를 하게 될 경우 인슐린 저항성이 높아져 제2형 당뇨가 생길 가능성이 높아집니다.

 

하지만 칼로리 몬스터는 말토덱스트린을 첨가하지 않았기 때문에 안심하고 드셔도 됩니다.

식사와 제품 섭취를 병행하면 살이 오히려 안 찌는 게 이상할 정도인 칼로리 몬스터는 싸구려 탄수화물인 말토덱스트린이 전혀 첨가되어 있지 않아 양질의 탄수화물 섭취가 가능하며, 올리고당과 WPI의 조합으로 설사를 유발하는 유당도 거의 제거된 상태이고 소화 흡수가 가장 빠르기로도 유명합니다.

 

칼로리 몬스터 가격 및 먹는법

 

1회 칼로리 섭취량은 1,157kcal로 하루 섭취 권장량의 60% 정도 육박하는 수준인 칼로리 몬스터는 일일 섭취 권장량 2회로 하루 2,300kcal를 섭취합니다. 제품과 함께 동봉되어 있는 스푼 기준으로 6스푼이 1,157kcal 점을 참고하시면 좋겠습니다.

 

칼로리 몬스터 가격은 N사 기준 59,700원으로 판매되고 있으며 매주 최소 1,000건 이상이 판매되고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칼로리 몬스터 부작용과 가격 및 복용법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다음에도 더욱 알찬 내용으로 찾아오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