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다이어트하는 분들 많죠. 항상 칼로리 계신기로 계산하시면서 음식 드시는 분들 있으실 텐데 그런 사람들에게 좋은 정보를 드리려 합니다. 바로 칼로리 낮은 음식 6가지입니다.

 

물만 마셔도 살이 찔 수 있는 천고마비인 계절인만큼 아래 소개하는 음식들을 자세히 살펴보시길 추천드립니다. 그럼 지금부터 알려드리겠습니다.

 

칼로리 낮은 음식 6가지 소개 콘텐츠
칼로리 낮은 음식 6가지

칼로리 낮은 음식 6가지

 

칼로리 낮은 음식

오이 (10kcal/100g당)

칼로리 낮은 음식

오이 칼로리는 100g당 10kal입니다. 90%가 수분으로 이루어져 있고 칼륨이 풍부하여 체내의 나트륨을 밖으로 배출하는 작용을 하고 몸 안의 노폐물을 제거해줍니다. 망간, 구리가 들어 있으며 껍질에도 비타민 A와 비타민 C가 소량 들어있어서 알칼리성 식품으로 산성화 된 몸을 중화하고 부기를 빼 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특히 오이는 변비 해소에 좋습니다. 오이엔 섬유질과 무기질이 다량으로 함유가 되어 있어 장의 운동을 활발히 해주어 변비 예방에 도움이 되어요. 변비만 없어도 다이어트는 성공적입니다. 오이엔 스테롤성분이 풍부해 좋지 못한 콜레스테롤의 수치를 낮춰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보관일은 7일 정도 보관온도는 1~5 정도에서 보관하는 게 좋습니다.오이를 냉장실에 두면 저온 장애를 일으켜 상하기 쉬우므로 될 수 있는 대로 구매 당일 먹는 것이 제일 좋습니다. 냉장고에 보관할 때는 한꺼번에 비닐봉지에 넣지 말고 하나씩 신문지로 싸서 비닐봉지에 담은 뒤 채소실에 보관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콜리플라워 (18kcal/100g당)

칼로리 낮은 음식

콜리플라워는 열량이 낮은 대표적인 채소로 100g당 18칼로리(cal)입니다. 낮지만 비타민류가 풍부합니다. 특히 비타민 C는 콜리플라워 100g을 먹으면 하루에 필요한 양을 섭취할 수 있다고 합니다. 그 외 비타민 B1, 비타민 B2도 많이 함유하고 있으며 식이 섬유도 양배추나 배추보다 많이 함유하고 있어서 양배추보다는 콜리플라워를 먹는 게 더 좋습니다.

 

씻지 않은 콜리플라워를 랩으로 감싼 후 냉장실 채소 칸에 넣어두면 5~7일간 보관할 수 있으며 한입 크기로 썬 후 소금물에 1~2분간 데쳐 물기를 제거한 후 한 번 먹을 분량씩 지퍼백에 넣어 두면 한 달간 냉동보관이 가능합니다.

 

 

방울토마토 (12kcal/100g당)

칼로리 낮은 음식

방울토마토 칼로리는 100g당 12cal입니다. 비타민 A, B, C가 골고루 들어 있으며, 생리활성물질이 풍부하게 들어 있어 세포의 산화를 막아 각종 암과 심혈관 질환의 발생률을 낮춰 줍니다. 또 약으로도 많이 드시는 루테인 같은 망막의 구성 성분도 많이 들어있어 눈 건강을 생각하는 수험생과 노인분들에게 좋으니 많이 드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대장 운동을 원활하게 해 변비 예방에도 효과가 좋습니다.

 

방울토마토 효능을 위해서는 보관온도는 15~25를 유지하고 햇볕이 들지 않고 통풍이 잘되는 그늘 상온에서 보관하시길 바랍니다. 또 방울토마토 효능을 살리기 위한 손질법으로 흐르는 물에 씻어 물기는 뺀 후 꼭지를 떼고 먹는 것이 좋습니다.

 

자몽 (30kcal/100g당)

칼로리 낮은 음식

자몽은 100g당 30칼로리 입니다. 쓴맛을 내는 나린진은 몸속의 불필요한 지방은 연소시켜주고 펙틴은 체내의 콜레스테롤을 낮추기 때문에 동맥경화 예방과 체내의 불필요한 지방을 연소시켜줘 건강한 신체를 만드는 데 좋습니다. 또한 자몽은 비타민 C가 풍부해 피부미용에도 뛰어납니다.

 

자몽주스 한 잔을 마시면 식욕 억제 효능이 있습니다. 자몽 속 나린진 성분이 신진대사를 활발히 해 다이어트에 좋습니다. 또 직접 자몽을 먹지 않아도 다이어트 효과가 있습니다. 일본 연구진에 따르면 15분 동안 자몽 오일의 냄새만 맡아도 식욕 억제에 도움이 된다고 하네요. 보관일은 3일 정도 18~22 정도의 온도에서 신문지에 싸서 서늘한 곳에 보관하면 되니 참고하세요.

 

아스파라거스 (12kcal/100g당)

칼로리 낮은 음식

아스파라거스는 100g당 12칼로리입니다. 아스파라긴산, 비타민 A, B1, B2, C와 칼륨, 칼슘, 인, 식이 섬유 등이 풍부하게 들어 있습니다. 특히 아스파라긴산은 신진대사를 촉진하고 단백질 합성을 도와 피로 회복에 좋은 뿐 아니라 이뇨 작용, 혈관 강화, 항균 작용, 항염증 작용, 진정 작용, 혈압 조절 등을 돕는다는 사실이 많이 알려져 있습니다.

보관 온도는 0~5 정도에 보관일은 3일 정도입니다. 보관할 때는 신문지에 싸서 물에 살짝 담가서 수분이 종이에 흡수된 상태로 랩으로 말아 냉장고에 넣어두면 됩니다.

 

딸기 (27kcal/100g당)

칼로리 낮은 음식

딸기 칼로리는 27cal(100g당)입니다. 비타민C가 풍부하여 항산화 작용이 뛰어납니다. 딸기 속 안토시아닌은 눈의 조절 기능을 높이고 피로를 풀어주는 작용을 하고 있으며 고혈압과 심혈관질환을 예방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또한 일라직산 성분은 암세포의 자살을 유발하여 암세포 억제에 도움이 된다고 하니 정말 좋은 음식입니다.

 

딸기는 습도에 약하므로 밀봉하여 보관하면 물러지거나 곰팡이가 생기기 쉽습니다. 그래서 종이상자에 담아 보관하는 것이 좋으며 금방 먹을 때는 꼭지를 떼지 말고 비닐 랩을 씌워 냉장고에 보관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껍질이 얇아 상하기 쉽고 물에 30초 이상 담가 두면 영양분, 특히 비타민C가 물에 녹아 빠져나올 수 있으므로 흐르는 물에 가볍게 씻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칼로리 낮은 음식

저칼로리에 맛도 있고 배부르게 먹을 수 있는 음식이 있다면 정말 다이어트에 도움이 많이 될 것입니다. 위에 소개한 음식들이 정말 맛나고 저열량에다가 몸에 좋은 성분도 많아서 체중관리에 최고의 음식 들인 듯 합니다. 맛난 음식 맛나게 먹으면 0이라는 농담도 있지만, 실제 저칼로리의 맛난 음식으로 다이어트에 성공하시길 바랍니다.

 

만약 주변에서 다이어트 하는 분들이나 칼로리 계산기를 활용해 식단 관리하는 사람이 있다면 이 글을 공유해주면 그 사람이 좋아하실 것 같으니 참고하세요.

'건강' 카테고리의 다른 글

불면증 극복하는 법 소개  (0) 2020.10.23
출산 후 탈모 관리법  (0) 2020.10.22
안구 건조증 증상 및 좋은 음식  (0) 2020.10.22
마그네슘 많은 음식 8가지 완벽 정리  (0) 2020.10.22
마리골드 효능 완벽 소개  (0) 2020.10.22